Warning: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() in /somansa/www/html/wp-content/themes/somansa/content-news_event.php on line 5

뉴스/이벤트

소만사, 8년 연속 <웹키퍼 보안업데이트 애뉴얼 리포트> 발간

[] | 2018-03-07

2017년 1초에 1회씩 총 2,800만 회 업데이트된 유해•악성코드배포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리포트

전문가가 직접 분석한 WannaCry, CryptoShield 랜섬웨어 리포트 수록

 

보안전문기업 소만사(대표 김대환)에서 <웹키퍼 보안업데이트 애뉴얼리포트>(이하 웹키퍼 애뉴얼)를 8년연속 발간했다. 웹키퍼는 19년간 국내1위를 지켜온 유해•악성코드배포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차단솔루션이다.

웹키퍼는 8년간 총 6천9백만 회 이상 보안업데이트를 해왔다. 2017년에만 총 2천8백만 회를 업데이트했다. 악성코드배포 사이트만 약 2천7백만 회 업데이트 했다.

웹키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안업데이트내역을 일, 주, 연 단위로 공시하고 있다. 보안담당자들은 매일 아침 악성코드 내역을 <데일리 카톡>으로 받는다. 1주간 누적된 유해•악성코드배포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내역은 <웹키퍼 위클리>메일로 받을 수 있다. <웹키퍼 애뉴얼>은 1년 52주간 발송된 <웹키퍼 위클리>를 모아 연 1회 발간한다.

<웹키퍼 애뉴얼>에는 악성코드 분석 리포트도 수록되어 있다. 소만사의 보안성 지속서비스 중 하나로, 악성코드 샘플을 수집해 전문가가 직접 분석하여 보고서를 제작한다. 올해는 WannaCry, Cryptoshield 랜섬웨어 분석 리포트를 담았다.

소만사 김대환 대표는 “소만사의 DB업데이트 인프라는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정확도가 높다”며 ”자동수집 및 악성코드 자동분석시스템 개발, 전문분석인력 확보, 보안업데이트 공시시스템까지 8년간 ‘보안성 지속서비스’에 투자했기 때문이다.”고 밝혔다. 또 “최근에는 가상화폐 거래소와 이용자를 노린 악성코드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사이트 차단에 힘을 쏟고 있다”고 말했다.

<웹키퍼 애뉴얼>은 소만사 홈페이지에 전자책으로 공개되어 있다. 종이책으로 받고자 하는 웹키퍼 고객은 신청페이지(https://goo.gl/forms/HbdyyWDzD8Mzo4S13)에 소속기관명, 주소를 적어 신청하면 된다.

 

악성코드사이트 유해사이트차단 웹키퍼 애뉴얼 리포트

 

목록